곡성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행사 개최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기원하고 곡성군 문화재를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07 [10:45]

곡성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행사 개최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기원하고 곡성군 문화재를

이소정 | 입력 : 2023/03/07 [10:4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곡성군이 오는 25일 태안사 일대에서‘천년고찰 태안사 문화재 바로 알기’행사를 추진한다. 곡성군은 2021년부터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기원을 위한 학술대회와 발굴 조사 실시 등 사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문화재 바로 알기 행사는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을 기원하고 곡성군 문화재를 하나라도 바로 알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는 곡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태안사, 문화재 바로알기 행사 _ 곡성군

 

프로그램은 2가지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1파트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해설을 들으며 태안사 8개 문화재를 답사하고 팀별로 미션 사진 찍기 행사를 진행한다. 평소에는 볼 수 없는 현존 최대 청동대바라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2파트는 팝페라 공연, 골든벨 퀴즈, 바이올린 협주 등 미니 콘서트와 게임이 진행된다. 군민들의 국보 승격 염원을 고스란히 담아낼 희망 퍼포먼스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보 승격을 기원하는 군민들의 공감대를 높이려고 한다. 곡성군 문화 자원의 품격과 군민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태안사는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622-215에 위치해 있다. 문화재 바로 알기 행사는 3월 17일까지 80명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참가 희망자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신청하면 된다.

전남 곡성군 죽곡면 태안로 622-2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성군, 적인선사탑, 태안사, 문화재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