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세계 3대 관광박람회서 유럽시장 공략

현지 주요 여행업계 및 여행소비자 대상으로 한복과 한지, 한식 등 전주의 관광자원 홍보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09 [00:08]

전주시, 세계 3대 관광박람회서 유럽시장 공략

현지 주요 여행업계 및 여행소비자 대상으로 한복과 한지, 한식 등 전주의 관광자원 홍보

강성현 | 입력 : 2023/03/09 [00:0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관광거점도시 전주시가 세계 3대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유럽 여행자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나섰다. 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ITB)에 참가해 전주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유럽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3월에 개최되는 독일 베를린국제관광박람회(ITB)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만 16만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로,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국제관광박람회(World Travel Market)와 스페인 마드리드 국제관광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관광박람회로 손꼽히는 행사다.

 

▲ 베를린국제관광박람회 _ 전주시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행사장을 찾은 유럽과 미주 대륙의 아웃바운드 여행업계 핵심 담당자와 개별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이자 전통문화도시인 전주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또한 전주 한지를 이용해 만든 수첩, 전주 관광 BI를 활용한 굿즈 등 전주를 기념할수 있는 홍보물품을 배부해 방문객의 흥미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참가 인바운드 여행업체 및 항공사 등을 대상으로 전주를 비롯한 인근 시·군 연계한 여행상품 상담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전주 일정이 포함된 방한 관광상품 개발을 유도하는 등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 베를린국제관광박람회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에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영국 국제관광박람회에도 참가, 한국관광홍보관에서 현지 여행사와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한복·한지·한식 등 우수한 한문화 콘텐츠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여행 전주를 알리기도 했다.

 

정명희 전주시 관광정책과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전통문화를 간직한 전주를 유럽 관광시장에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참가기관 등과 전주시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관광객 유치를 위해 방한 관광이 전주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국내여행, 관광박람회, 홍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