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댐 상류, 괴산호 유도선 운항 재개

도선의 운항노선은 차돌바위선착장에서 연하협구름다리까지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10 [05:46]

괴산댐 상류, 괴산호 유도선 운항 재개

도선의 운항노선은 차돌바위선착장에서 연하협구름다리까지

양상국 | 입력 : 2023/03/10 [05:4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괴산군은 운항을 중단했던 괴산댐 상류 지역 선박과 수상레저기구의 운항을 11일부터 재개한다. 괴산댐에는 도선 5척과 수상레저기구 10척이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 기온이 상승하면서 수면의 얼음이 녹아 운항을 전면 재개한다.운항을 재개하는 도선의 운항노선은 차돌바위선착장에서 연하협구름다리까지 운항하는 산막옛길영농조합 법인 도선 4척과 선유대, 신랑바위를 경유하는 대운선박 대운 2호 1척이다.

 

▲ 괴산호 유도선, 본격 운항 재개 _ 괴산군

 

또한, 연하협구름다리 상류부터 청천면 운교리까지 영업구역으로 루어낚시 보트 10대를 운영하는 아치수상레저가 있다. 지난 8일 군에서는 운항재개 전 사업자, 선원, 기타 종사자를 대상으로 운항수칙, 사고유형 및 대처방법,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의 내용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봄철 성수기를 맞아 괴산호를 찾는 나들이객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승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수상여객 및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댐 상류에 위치한 괴산호는 산세와 물길이 어우러진 수려한 풍경과 걷기 명소로 알려져 있는 산막이옛길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산 3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 괴산군, 괴산호, 괴산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