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가좌 동네 한 바퀴 테마여행 상품개발 공모 선정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 가좌동 고유 이야기 어우러져, 하반기부터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10 [09:30]

인천서구, 가좌 동네 한 바퀴 테마여행 상품개발 공모 선정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 가좌동 고유 이야기 어우러져, 하반기부터 운영

이소정 | 입력 : 2023/03/10 [09:3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인천 서구는 인천시가 주최하는 올해 군구 테마여행 상품개발 공모사업에 ‘가좌 동네 한 바퀴 테마여행’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서구는 이 테마여행이 서구 가좌동 신진말 거리를 관광객이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가좌동 일대를 경험하는 콘텐츠로 서구문화원과 협업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코스모40에서 열린 플리마켓 행사 _ 인천서구청

 

서구문화원이 지난 2021년부터 구술 채록 프로젝트로 발굴한 가좌동 이야기와 복합문화공간 코스모40과 이 일대 지역 상점 등이 어우러진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구는 덧붙였다. 서구는 이 사업으로 시비 6000만 원과 구비 2600만 원으로 상반기 컨설팅, 사업 준비를 마치고 올해 하반기부터 상품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서덕현 서구문화원 사무국장은 이번 ‘가좌 동네 한 바퀴’ 사업으로 가좌동 신진말 일대가 문화거리로 활성화되고 나아가 서구 대표 관광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강범석 서구청장도 가좌동 특색을 살려 지역 상점과 협업으로 관광 활성화에 이어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이룰 수 있는 사업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 서구 장고개로231번길 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테마여행, 가좌동네한바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