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복지 프로그램 운영

정신적, 육체적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산림복지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3/10 [11:30]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복지 프로그램 운영

정신적, 육체적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산림복지

박미경 | 입력 : 2023/03/10 [11:3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광양시 휴양림사업소는 지난 6일부터 자연휴양림, 식물생태숲, 치유의 숲 등 자연 녹지공간에서 다양한 맞춤형 산림복지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복지 프로그램은 시민에게 정신적, 육체적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비 2억1천여만 원을 투입해 무료로 운영하는 산림복지 서비스다.

 

▲ 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복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휴양림사업소-유아숲 _ 광양시

 

운영 프로그램은 유아숲 체험, 숲 해설, 산림치유 등 3개 분야이다. 유아숲 교육프로그램은 만 6~7세를 대상으로 하며, 식물생태숲, 생태연못 등을 중심으로 꽃, 연못, 땅속 생물 관찰하기, 풀꽃 찾아 관찰하기, 전통놀이 즐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으로 체험하도록 유아숲지도사 3명이 회당 15~20명씩,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숲 해설 프로그램은 누구나 자연휴양림, 식물생태숲 등 선택한 장소에서 숲길 체험을 할 수 있다. 숲해설가 2명이 백운산에서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식생의 이름 등을 알려주며 숲길 걷기, 자연 관찰 수업을 진행한다.

 

▲ 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복지 프로그램 본격 운영-휴양림사업소-치유의 숲 _ 광양시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성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백운산 치유의 숲에서 숲 체조, 숲 명상, 향기 테라피, 족욕, 치매 예방 교육 등이 이뤄진다. 산림치유지도사 3명이 회당 15명씩, 심신의 피로를 풀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임경암 휴양림사업소장은 유아숲 프로그램을 비롯해 누구나 휴양과 산림체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용객들이 백운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며 지친 마음을 힐링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백운산자연휴양림 ( /bwmt/bmt/) 백운산 치유의 숲(061-797-4720), 숲해설·유아숲(061-797-3908)

전남 광양시 옥룡면 백계로 33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복지프로그램, 백운산, 치유의숲, 명상, 체조, 향기테라피,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