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순회 무형유산 공연 ‘굿(GOOD)보러가자’ 진주 유치

스토리가 가미된 전통문화예술 공연으로 국가무형문화재 등 최고의 명인들을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14 [03:05]

진주시, 지역순회 무형유산 공연 ‘굿(GOOD)보러가자’ 진주 유치

스토리가 가미된 전통문화예술 공연으로 국가무형문화재 등 최고의 명인들을

이소정 | 입력 : 2023/03/14 [03: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진주시는 지난 13일 문화재청(국립무형유산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굿(GOOD)보러가자’ 공연을 진주에 유치했다. ‘2023년 굿(GOOD)보러가자’는 지역순회 공연으로 2004년부터 이어져 왔으며, 스토리가 가미된 전통문화예술 공연으로 국가무형문화재 등 최고의 명인들을 만날 수 있는 ‘문화의 창’으로 역할을 해왔다.

 

▲ 진주시전통예술회관 _ 진주시

 

가·무·악·퓨전 등 장르를 망라하는 옴니버스식 구성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로 채워지며 국립무형유산원과 한국문화재재단, 진주시가 협조하여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 유치로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전통예술 및 문화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진주시는 한국종합예술학교 아트웹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2023년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도 진주 유치가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과 학교 간 매칭을 통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공연콘텐츠를 관객과 소통하는 방문 공연으로 진행되며, 진주시전통예술회관에서 열릴 계획이다.

 

▲ 지역순회 무형유산 공연 ‘굿(GOOD)보러가자’ 진주 유치 _ 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은 타 기관과 학교에서 우리 지역에 찾아와 우수한 국가무형문화재와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진양호공원 내 진주시전통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들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진주시는 진양호 벚꽃이 개화하기 시작하는 오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 전통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벚꽃풍류’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진주검무를 비롯하여 무형문화재와 다양한 장르의 전통예술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경남 진주시 동진로 1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문화재청, 2030굿보라가자, 문화예술공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