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2회 지리산 산수유 축제 개최

경로잔치, 산수유 동요제 등 흥겨운 행사 가득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16 [02:40]

남원시, 제12회 지리산 산수유 축제 개최

경로잔치, 산수유 동요제 등 흥겨운 행사 가득

이소정 | 입력 : 2023/03/16 [02:4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산수유가 꽃망울을 터트리며 노랗게 물든 지리산자락 주천에서 오는 3월 25일 제12회 지리산 산수유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4년만에 대면행사로 개최하여 많은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 제12회 지리산 산수유 축제 개최 _ 남원시

 

본 행사는 원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주천 농악단의 풍물놀이로 시작하여 기념식, 경로잔치, 참여행사 및 부대행사로 진행하고, 축제와 함께하는 경로잔치는 점심식사 대접과 산수유 동요제,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자리로 관내 75세 어르신 700여명이 함께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행사장 방문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산수유 막걸리 및 식혜 시음, 용궁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 이혈치료 및 네일아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제12회 지리산 산수유 축제 개최 _ 남원시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 행사가 진행되는 용궁 산수유 군락지는 100년 이상된 산수유로, 마을길을 가르는 돌담에 피는 산수유(꽃말:영원한 사랑)길은 연인이 함께 걸으면 사랑이 절로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다. 행사 진행은 ‣행사장(원천초등학교)~용궁 산수유 군락지(산수유꽃 돌담길 걷기)~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산수유 군락지에서 사진촬영 후 행사장으로 돌아오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현재 산수유꽃은 70%이상 개화하였으며 3월 25일 축제당일 만개할 것으로 예상한다.

 

▲ 제12회 지리산 산수유 축제 개최 _ 남원시

 

주천면 발전협의회장은 산수유를 보기위해 주천을 방문하는 가족, 연인들이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아름다운 봄내음과 풍경을 가슴에 듬뿍 담아 가시길 바라며 어르신들이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기운을 받아 늘 행복하고 만수무강하시기를 바라며 행사를 준비했다.며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주천면 외평2길 2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지리산산수유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