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국유림관리소, 도시숲.유아숲체험원.목재문화 체험시설 운영

매년 국민에게 쾌적한 산림휴양·문화·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산림복지시설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3/17 [01:36]

충주국유림관리소, 도시숲.유아숲체험원.목재문화 체험시설 운영

매년 국민에게 쾌적한 산림휴양·문화·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산림복지시설

양상국 | 입력 : 2023/03/17 [01:3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주국유림관리소는 매년 국민에게 쾌적한 산림휴양·문화·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산림복지시설 4개소에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림복지시설로는 도시숲 심항산(충주시 종민동 산71), 목벌누리(충주시 목벌동 산20-1), 안림(충주시 안림동 산10-12 일원)과 유아숲체험원(심항산, 목벌누리), 목재문화체험시설(한옥홍보관, 충주시 번영대로 241)을 운영 중이다.

 

▲ 유아숲체험원 사진 _ 산림청

 

도시숲은 국민이 언제나 방문 가능하도록 개방되어 있고, 유아숲체험원과 목재문화체험시설은 사전 예약(접수 문의: 043-850-0329)을 하면 산림교육을 받을 수 있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기관(5·7세)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목재문화체험시설은 모든 연령대 국민을 대상으로 종이팽이 만들기,우드버닝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심항산 도시숲은 주말에도 전문 숲해설가가 상주하고 있어서 연중 산림교육을 받을 수 있다.

 

▲ 유아숲체험원

 

숲을 방문할 때는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산림보호법에 따른 산림 내 불법행위(야영, 취사, 흡연, 쓰레기 투기 등)를 예방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

 

남해인 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지쳐있던 일상의 스트레스를 숲에서 힐링체험으로 해소하기 위해 방문객이 점차 증가할 것이라며, 더 많은 국민이 숲에서 심신을 치유하고, 휴식과 체험을 누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충북 충주시 목벌동 산 19-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여행칼럼] 물의 도시 베네치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