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예울마루&장도·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독특한의 의미인 유니크(Unique)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Venue)의 합성어로서 전문회의시설이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25 [18:55]

여수시, ‘예울마루&장도·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독특한의 의미인 유니크(Unique)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Venue)의 합성어로서 전문회의시설이

이소정 | 입력 : 2023/03/25 [18:5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여수 예울마루&장도와 엑스포장 스카이타워가 전남도 유니크베뉴에 선정됨에 따라 여수시는 지역 특화자원 활용에 주력한 MICE활성화에 나선다. 여수시는 최근 ‘전라남도 유니크베뉴’ 20개소에 예울마루&장도와 엑스포장 스카이타워가 선정됐다고 전했다.

 

▲ ‘예울마루&장도 ㆍ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_여수시

 

‘유니크베뉴’는 독특한의 의미인 유니크(Unique)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Venue)의 합성어로서 전문회의시설이 아닌 지역의 색다르고 매력적인 회의 장소를 뜻한다. 전남도는 지역 마이스 산업을 본격 육성하기 위해 시설고유 매력도, 마이스행사 적합도, 운영 역량 및 참여의지 등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통해 20개소를 선정했다.

 

▲ ‘예울마루&장도 ㆍ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전남도 유니크베뉴 선정

 

이로써 예울마루&장도와 엑스포장 스카이타워는 각종 홍보마케팅 활용, 도내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가산 등 마이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됐다. 또한 예울마루&장도는 3년 만에 재개된 한국관광공사 ‘코리아 유니크베뉴’ 공모에도 심사 중에 있으며 최종 선정될 경우 3년간 해외 홍보·마케팅 지원 등 각종 혜택도 지원돼 마이스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신영자 관광과장은 코리아 유니크베뉴에도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MICE 최적지 여수’로서 차별화된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유니크베뉴 발굴·육성으로 마이스 유치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남 여수시 예울마루로 1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예울마루, 유니크베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