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春4월 다채로운 행사 풍성

강진오감통과 전남음악창작소 쌍끌이 견인, 음악 도시 거듭나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4/01 [11:50]

강진군, 春4월 다채로운 행사 풍성

강진오감통과 전남음악창작소 쌍끌이 견인, 음악 도시 거듭나

양상국 | 입력 : 2023/04/01 [11:5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강진군이 ‘음악 도시, 강진’ 브랜드 구축을 위해 오는 4월부터 강진오감통 야외공연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강진오감통은 전남음악창작소와 강진읍 전통시장이 한데 어우러진 곳으로 맛과 멋, 즐거움을 한데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군은 시기별, 테마별, 대상별로 차별화된 공연을 통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 뮤직콘서트 일정 _ 강진군

 

4월 주요 공연은 수요 버스킹 ‘음악이 있는 오감(五感)산책’과 토요 콘서트 ‘뮤직 콘서트 봄’으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강진 오감통 일원에서 흥겨운 무대를 선사한다. 특히, 4월 1일(토) 본격적인 공연의 첫 관문을 여는 ‘뮤직 콘서트 봄’은 제26회 전라병영성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강진오감통 시장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강진군 관광 기반을 넓히고 슬로우 트래블(느린 여행, 머무르는 여행)의 매력을 알리는 의미 있는 무대로 개그콘서트 출신 쌍둥이 가수(이상호, 이상민)가 출연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5월에는 매주 특색있는 주제로 군민 문화 경험 향유의 폭을 넓힐 것이며, MZ세대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특별무대도 5월 6일 개최되며, 최근 건.사.피.장.으로 역주행중인 H1-KEY(하이키)의 무대가 예정되어 있다며 문화 향유 계층 타겟팅 분석을 통해 강진군민과 강진군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음악으로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음악도시, 강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단 발족과 함께 지역예술인 역량 강화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군민이 주도하는 ‘찾아가는 음악도시(공연 및 문예교육)’ 사업도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음악 도시로의 웅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남 강진군 강진읍 시장길 1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