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23 지역축제 육성사업 대상 축제 선정

올해 청천환경버섯축제 등 6개 축제와 신규축제 1개 선정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4/03 [02:11]

괴산군, 2023 지역축제 육성사업 대상 축제 선정

올해 청천환경버섯축제 등 6개 축제와 신규축제 1개 선정

양상국 | 입력 : 2023/04/03 [02:1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괴산군이 올해 지원・육성할 7개의 지역축제를 최종 확정했다. 군은 ‘2023 지역축제 육성사업 선정심의회’를 열고 사전공모를 통해 각 읍·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9개의 지역축제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선정심의회에서는 충북축제 평가위원 민양기 교수, 충청대학교 오선미 교수, 충북관광협회 김명수 사무국장 등 축제관광전문가 등이 참여해 축제 기획서, 축제 콘텐츠 등을 종합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신규축제의 적격여부를 심사했다.

 

▲ 2023년 지역축제 육성사업 대상 축제 선정(지난해 청천환경버섯축제) _ 괴산군

 

올해는 사전공모를 통해 신청한 9개의 축제 중, 1위로 선정된 청천환경버섯축제에 4000만원이 지원되며, 2위인 목도백중놀이는 3000만원, 3위 연풍조령축제와 감물감자축제는 2500만원, 그 외 백마겨울놀이축제와 양곡은행나무축제, 신규축제인 칠성별별락장축제는 각 2000만원이 지원된다. 각 축제 추진위원회에서는 최선을 다해 준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 활성화, 농특산물 판매 등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괴산군 지역축제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관광객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광산업적 측면에서 발전가능성이 있는 지역축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읍·면 축제 추진위에서는 지역 고유한 문화, 향토자원,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의 가치를 전달하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다.

 

군 관계자는 그간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를 이끌어온 각 추진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민의 열정과 지혜를 모아 독특하고 차별화된 축제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충북 괴산군 괴산읍 임꺽정로 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축제, 청천환경버섯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