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제11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암해수욕장과 한들·진촌해변이 있고 바다의 경관을 보며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4/07 [01:42]

인천 옹진군, 제11회 장봉도 벚꽃축제 개최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암해수욕장과 한들·진촌해변이 있고 바다의 경관을 보며

이소정 | 입력 : 2023/04/07 [01:4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인천 옹진군은 오는 16일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장봉도에서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봉도는 수도권에서 40~60분 거리에 있어 당일여행이 가능한 섬으로, 고운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암해수욕장과 한들·진촌해변이 있고 바다의 경관을 보며 트레킹을 할 수 있는 등산코스도 정비돼 있어 매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섬이다.

 

▲ 제11회 장봉도 벚꽃축제 _ 인천 옹진군

 

장봉도는 국내에서 가장 늦게 벚꽃축제를 하는 섬이기도 하며 '장봉도 벚꽃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도 챙기며 바다의 경치와 만개한 벚꽃의 향연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축제다.

 

이번 벚꽃축제는 9시 30분부터 행사가 시작되며 식전행사로 장봉풍물패의 길놀이 및 모듬북 공연과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장봉부녀회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해 푸짐한 먹거리 장터를 계획하고 있으며, 벚꽃 포토존ㆍ캐리커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또한 진행될 예정으로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 제11회 장봉도 벚꽃축제

 

메인 행사인 벚꽃길 걷기행사는 옹암해수욕장 주차장에서 11시에 출발해서 말문고개에서 반환, 다시 옹암 해수욕장으로 돌아오는 4.0㎞ 코스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본 축제 및 관광과 관련된 아이디어 제공자(현장 접수)에 대해서는 1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북도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여명옥 면장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장봉도 벚꽃축제'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서 친목과 건강을 도모하는 경험을 하길 바라며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로 2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옹진군, 장봉도, 벚꽃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