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전0시축제 로고(Logo) 확정

축제의 의미와 교통·문화 중심도시 대전을 상징적으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4/16 [23:45]

대전광역시, 대전0시축제 로고(Logo) 확정

축제의 의미와 교통·문화 중심도시 대전을 상징적으로

양상국 | 입력 : 2023/04/16 [23:4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전시가 오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의 로고(Logo) 디자인을 확정했다. 대전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융합진흥팀의 연구개발을 통해 고안된 로고는 흥겨운 어울림이 있는 축제의 시간과 공간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0’이라는 심볼의 중심에서 펼쳐지는 방사 형태의 빛줄기는 교통과 문화 중심 도시 대전의 특징을 나타내고 있으며, 대전만의 차별화된 축제명을 각인하기 위해 효과적이고 다채로운 색깔을 적용하여 풍부한 시각적 이미지 전달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

 

▲ 대전 0시축제 로고 _ 대전광역시

 

대전시는 포스터·현수막·동영상 등 모든 홍보물에 로고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기본디자인을 바탕으로 응용디자인과 디자인 관리지침서를 만들어 특허청에 상표를 등록할 계획이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대전 0시 축제의 의미와 지역적 특색을 살린 로고가 축제의 열기를 잘 전달해 많은 관광객을 행사장으로 오게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대전 0시 축제가 단순히 먹고 즐기는 행사가 아닌 지역경제를 살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대전 0시축제 로고

 

한편,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 1km 도로를 통제하고 중앙로와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전시는 지난 10일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를 축제 캐치프레이즈 선정한 데 이어, 로고를 확정하면서 개최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다.

대전 서구 둔산로 1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