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은 온통 꽃 세상, 튤립 가득한 산책로를 걸어보세요

구근식물 외 개나리, 진달래, 조팝나무, 팥꽃나무 등 약 40여종 꽃 개화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4/17 [05:07]

서울식물원은 온통 꽃 세상, 튤립 가득한 산책로를 걸어보세요

구근식물 외 개나리, 진달래, 조팝나무, 팥꽃나무 등 약 40여종 꽃 개화

박미경 | 입력 : 2023/04/17 [05:0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쟁하듯 꽃망울을 터트리는 4월, 지방이나 해외로 멀리 가지 않아도 도심 속 식물원인 서울식물원에서 구근식물 튤립과 수선화를 비롯하여 형형색색의 봄을 대표하는 꽃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작년 겨울에 식재한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등 구근식물들이 화려한 색감으로 피어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 서울식물원 야외산책로 _ 서울시

 

추운 겨울을 땅속에서 이겨낸 구근식물들은 야외 산책로를 따라 넓게 식재되어 형형색색 화사하게 서울식물원을 물들이고 있다. 서울식물원의 산책로를 걷는다면 꼭 발걸음을 멈추고,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꺼내 봄의 순간을 기록해보자.

 

▲ 서울식물원 야외산책로

 

구근식물 외에도 봄 하면 떠오르는 개나리, 진달래, 철쭉을 비롯하여 수수꽃다리, 조팝나무, 팬지, 팥꽃나무, 살구나무 등 약 40여종의 꽃들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열린숲과 호수원, 습지원 인근의 야외 산책로 주변으로는 빨갛게, 노랗게, 하얗게 꽃을 피운 모습을 만나며 봄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 수수꽃다리

 

봄꽃 외에도 서울식물원 전시온실에서는 여러 나라의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에틀링게라 엘라티오르, 튀르키예 이스탄불의 하와이 무궁화 등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인기만점인 꽃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에틀링게라 엘라티오르

 

열대관과 지중해관으로 나뉘어져 12개 나라의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전시온실은 철저한 식물의 생육 관리를 통해 사계절 내내 화려한 꽃과 푸릇푸릇한 열대·지중해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 서울식물원 야외산책로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튤립, 수선화 등 구근식물을 비롯하여 개나리, 진달래 등 봄을 대표하는 꽃들이 만개하였다며 가까운 서울식물원으로 오셔서 전시온실 외에도 야외를 산책하며 만개한 봄꽃들을 보고 봄의 기운을 한껏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