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문신미술관, 어린이 상설체험공간 ‘어린이 아뜰리에’ 문열어

문신원형미술관 1층에 어린이 아뜰리에 ⁃ 도서갤러리 공간 조성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4/19 [05:38]

창원 문신미술관, 어린이 상설체험공간 ‘어린이 아뜰리에’ 문열어

문신원형미술관 1층에 어린이 아뜰리에 ⁃ 도서갤러리 공간 조성

박미경 | 입력 : 2023/04/19 [05:3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은 미술관 내 원형미술관 1층에 어린이를 위한 상설 체험 공간인 ‘어린이 아뜰리에’가 문을 연다. ‘어린이 아뜰리에’는 미술관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어린이 체험 공간으로 문신 작품과 연계한 체험활동을 통해 관람객들의 예술 경험을 확장하고자 마련됐다. 함께 문신과 미술 관련 도서들을 열람할 수 있는 도서갤러리도 운영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창원 문신미술관, 어린이 아뜰리에 문열어 _ 창원시

 

‘어린이 아뜰리에’에서는 어린이 대상 체험 활동지를 상설적으로 제공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작품을 받아들이고 해석하는 기회를 통해 표현능력 신장,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시키는 등 미술관의 사회문화교육 기능을 확대하고자 한다. 체험 활동지는 총 4종으로 자신만의 색을 탐구하고 표현하는 창작활동이며, 색연필 등 기본 미술도구는 문신미술관에서 제공한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문신미술관 어린이 아뜰리에는 문신의 작품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공간이다며 상설적으로 체험활동을 기획.운영하여 관람객이 참여하고 생동하는 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설된 ‘어린이 아뜰리에’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신길 1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