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아리랑 전승·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철아리랑, 관객과 함께하는 밀양아리랑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4/19 [09:51]

밀양시, 밀양아리랑 전승·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철아리랑, 관객과 함께하는 밀양아리랑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이형찬 | 입력 : 2023/04/19 [09: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밀양시는 밀양아리랑을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역문화 예술단체들과 협력해 ‘밀양아리랑 전승·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2일과 23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 사명대사 유적지 내 연꽃 놀이터에서 실시한다. (사)한국국악협회 밀양시지부에서 밀양아리랑 타령, 밀양아리랑 배우기, 제기차기 놀이, 투호 또는 버나돌리기, 사철아리랑, 관객과 함께하는 밀양아리랑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 밀양아리랑 전승체험 프로그램 운영 _ 밀양시

 

‘밀양아리랑 타령’은 밀양아리랑 가사를 현대에 맞게 개사한 작품으로 지난 밀양아리랑 창작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사명대사 유적지 내 연꽃놀이터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이며, 지난해 11월 행정안전부 지정 올해 우수 어린이 놀이터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재미있고 안전한 대형놀이터가 잘 마련돼 있어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자연스럽게 밀양아리랑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밀양아리랑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했다. 2023 밀양방문의 해를 맞이해 밀양에 오셔서 경쾌하고 신명 난 밀양아리랑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밀양시 무안면 사명대사생가로 68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밀양시, 밀양아리랑, 전승, 체험,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