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중원문화의 대표적 민속축제, 목계별신제 개최

엄정 목계나루 일원서 별신굿, 동․서편 줄다리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4/20 [08:12]

충주시, 중원문화의 대표적 민속축제, 목계별신제 개최

엄정 목계나루 일원서 별신굿, 동․서편 줄다리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박미경 | 입력 : 2023/04/20 [08:1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충주시는 중원문화의 대표 민속축제인 2023 목계별신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엄정면 목계나루 일원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엄정면 목계 일원은 조선시대 수운의 중심지로서 많은 뗏목이 오가고 전국 각지의 상인들이 모여 거래를 하던 중부 최대의 문물 집산지였다.

 

행사를 주관하는 엄정면 축제추진위원회는 첫날 별신제 의식인 신맞이를 시작으로 별신굿, 상여소리, 전통민속놀이, 민속무용, 국악공연 등을 진행한다. 이틀째인 30일에는 목계뱃소리 재연, ‘꼭두놀이 제머리마빡’ 연행과 어울림마당 개막 및 행사의 백미인 ‘동․서편줄다리기’를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별신굿인 ‘송신굿’을 펼치며 별신제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 중원문화의 대표적 민속축제 목계별신제 포스터 _ 충주시

 

이 외에도 충주시립택견단의 택견시범, 트레블러크루의 비보잉, 부루나예술단의 퓨전국악, 장구난타, 대북공연과 지역민 화합을 위한 가요제, 유채꽃마차 타기, 어린이 체험행사인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허상영 추진위원장은 8만㎡ 규모의 유채꽃이 만발한 목계나루에서 열리는 목계별신제에 오셔서 민속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특히, 매력적인 체험활동을 다채롭게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북 충주시 엄정면 동계길 2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목계별신제, 떳목,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