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페스타 2023 개최

벨리곰, 한글이름작명소, 서울MBTI트립, 관광편집숍 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4/21 [18:55]

서울시, 서울페스타 2023 개최

벨리곰, 한글이름작명소, 서울MBTI트립, 관광편집숍 등

김미숙 | 입력 : 2023/04/21 [18:5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코로나19 유행으로 하늘길이 막혀 있는 동안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는 더욱 높아졌다. K-팝과 K-드라마가 세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은 이제 익숙하다. 서울시는 지난 3년 동안 서울을 방문하고 싶어도 비대면으로밖에 접할 수 없었던 관광객들의 서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페스타2023’을 개최한다.

 

오는 4월 30일(일)부터 5월 7일(일)까지 8일간에 열리는 ‘서울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어려움을 겪는 관광산업 재건과 외래관광객 유치 및 내수 소비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2회째인 ‘서울페스타 2023’은 서울의 매력을 오감(五感)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졌다.

 

▲ 서울페스타 2023 포스터 및 행사 이미지

 

서울시는 외래관광객이 직접 서울을 방문해 매력을 체험해 보라는 바람을 담아 ‘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울시는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Music(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망라한 Style(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Taste(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Starry Night(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붐업 행사까지 다섯 가지 테마로 축제를 기획했다.

 

▲ 서울 컬처스퀘어 북측 입구 _ 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는 ‘Feel the Real Seoul’이 실현되는 서울페스타 2023의 대표 이벤트다. ‘아트웍존’, ‘K-컬처체험존’, ‘서울관광편집숍’ 등으로 구성되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서울컬처스퀘어’가 시작되는 “아트웍존”에는 형형색색의 조형물과 인기캐릭터 벨리곰 등 매력적인 포토존이 꾸며져 행사에 대한 기대를 한껏 더 한다.

 

놀이마당에서 열리는 “K-컬처 체험존”에서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의 여행 정보를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 홍보존’에 이어 세계 속의 한류를 선도하는 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취향저격 테마체험 ‘서울 드라마존’, ‘서울 뷰티존’, ‘서울 패션존’이 조성된다. 

 

▲ 벨리곰 포토존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소장까지 할 수 있는 매력만점 서울 체험마켓 ‘서울관광 편집숍’이 열린다. 수제도장만들기, 민화그리기 등 현장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체험관광 부스’를 비롯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수공예품 판매부스’, 서울의 전통과 현대 디저트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스타일 디저트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는 형형색색 조형물이 세워진다. 입구에는 ‘웰컴게이트’가 세워져 현장에 있는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웰컴게이트를 지나면 ‘아트웍(Artwork) 휴식존’이 등장한다. 아트웍 휴식존에서는 서울페스타 2023의 로고를 활용,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대형 벤치를 만나볼 수 있다. 

 

▲ 웰컴게이트

 

아트웍 휴식존에는 지난해 4월 잠실을 ‘벚꽃 인증샷’ 성지로 만들었던  ‘벨리곰’도 만나볼 수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누적 구독자 145만 명을 자랑하는 ‘벨리곰은’ 독일, 미국 등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글로벌 캐릭터다. ‘벨리곰’은 관광 메가이벤트 서울페스타 2023을 한층 더 화려한 축제로 꾸미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지역별 주요 프로그램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 진행되는 ‘K-컬처 체험존’은 서울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광화문광장에서 서울의 매력을 맛보고 서울 전역으로 떠나는 ‘서울관광의 출발지’로 느낄 수 있게 준비한 행사다. 서울시티투어버스 내부에 구현한 ‘서울관광홍보존’에서는 ‘서울 관광 디지털 사이니지’, ‘서울MBTI트립’, ‘서울 명소 VR TOUR’ 등 서울의 여행 정보를 최신 유행에 맞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서울 드라마존

 

이어서 한류의 주역인 드라마, 뷰티, 패션을 더욱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서울드라마존’, ‘서울뷰티존’, ‘서울패션존’이 펼쳐진다. 서울드라마존은 한국 인기 드라마를 소재로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드라마 OST의 전주 부분을 듣고 드라마 제목을 맞추는 ‘K-DRAMA OST 퀴즈’를 시작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관상을 보고 한글 이름을 만들어주는 ‘한글 이름 작명소’ 등의 프로그램들은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서울 패션존  

 

‘서울패션존에서’는 ‘K-POP 패션룩’, ‘타임슬라이스 체험존’, ‘커스터마이징 팩토리’ 등이 꾸며져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K-POP 패션룩’에서는 대행 엘이디(LED)를 통해 송출되는 아이브, 엔하이픈 등K-팝 패션 스타들과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이보다 색다른 인증 사진을 원한다면 이어서 마련된 ‘타임슬라이스 체험존’에서 서울 주요 관광지를 배경(합성)으로 패션모델 포즈를 취한 나를 360도 각도에서 다양하게 촬영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팩토리’에서는 관광객이 직접 선택한 디자인이 담긴 에코백을 직접 만들어 간직할 수 있다.

 

▲ 서울관광 홍보관

 

서울뷰티존에서는 세계 시장에서 위명을 떨치고 있는 K-뷰티를 이색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뷰티 관련 스타트업과 연계하여 한국에서 유행하는 메이크업과 일회용 타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서울의 풍경을 담은 향수 체험 등은 서울 방문을 특별하게 할 체험 프로그램이 행사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 드라마존 내 한글이름 작명소

 

서울관광편집숍은 서울 각지에서 즐기는 서울 체험관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콘텐츠존’, 축제 분위기를 돋우는 ‘서울매력장터’, 전통과 현대의 먹거리가 어우러진 ‘서울디저트존’으로 구성된다. ‘서울관광콘텐츠존’에서는 전통 민화, 수제도장, 전통매듭 등을 직접 만들어 소장할 수 있으며, ‘서울매력장터’에서는 수공예품, 간단한 먹거리 등 서울 우수기업의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서울디저트존’에서는 2022년 서울미식 100선 에 선정된 서울스타일 디저트를 맛볼 수 있으며, 외국인에게는 생소한 전통주와 한과도 체험할 수 있다

 

▲ 관광홍보존 내 인생띵곡듣기

 

서울시는 서울페스타 2023의 메인 행사장인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K-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서울을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로 브랜딩하고 관광 수요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가 야심 차게 준비한 서울페스타 2023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를 만들겠다라며 나들이하기 좋은 4월 말과 5월 초,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서울페스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