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페이스워크,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많이 본 뉴스 1위에 깜짝 등장

누구나 접속해 정책과 관련된 모든 자료와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공식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4/22 [00:55]

포항 스페이스워크,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많이 본 뉴스 1위에 깜짝 등장

누구나 접속해 정책과 관련된 모든 자료와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공식

이형찬 | 입력 : 2023/04/22 [00: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포항의 대표 관광명소인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 ‘반짝이는 불빛으로 물든 야경 명소’로 소개되면서 많이 본 뉴스 1위에 올랐다. 포항시에 따르면 20일 현재 공직자통합메일 로그인 시 표출되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 반짝이는 불빛으로 물든 야경 명소로 스페이스워크가 소개되며 많이 본 뉴스 1위에 올라 전국 공직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은 누구나 접속해 정책과 관련된 모든 자료와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홈페이지로, 특히 전국의 공무원들이 이용하는 공직자통합메일의 로그인 화면에 표출이 된다. 스페이스워크는 포항 환호공원 내 설치된 국내 최대의 체험형 조형물로 포항의 아름다운 도심과 바다 전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관광명소다. 

 

▲ 스페이스워크 _ 포항시

 

기사에는 포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스페이스워크가 밤이 되면 환상적인 조명으로 영일대해수욕장, 포항 제철소 등 포항의 경치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다고 밝히며, 하늘을 걷는 듯한 아찔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반짝이는 불빛으로 물든 야경 명소로 스페이스워크와 함께 여수 해상 케이블카,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대구 서문야시장 등 3곳이 소개됐다. 

 

한편, 스페이스워크는 지난 2021년 11월 오픈한 이후 개장 11개월 만인 지난해 10월 100만 번째 체험객이 방문했으며, 20일 현재 누적 체험객이 156만 명을 넘어서며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스페이스워크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평일은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9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무료다. 단,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정경원 자치행정실장은 스페이스워크가 전국의 공직자들이 이용하는 메일 시스템 첫 화면에 많이 본 뉴스로 소개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포항을 찾아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산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스페이스워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