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현지인 찐 추천여행, 솔향투어

매주 목요일, 숨겨진 강릉명소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 예정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4/23 [20:33]

강릉 현지인 찐 추천여행, 솔향투어

매주 목요일, 숨겨진 강릉명소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 예정

이소정 | 입력 : 2023/04/23 [20:3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강릉시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에 놓인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도시 브랜드를 제고하기 위한 방편으로 현지인만 아는 ‘여행 꿀팁’을 추천하는 신규 영상 콘텐츠 ‘솔향투어 시리즈’를 진행한다. ‘솔향투어 시리즈’는 현지인들이 하나씩은 마음속에 품고 있는 강릉의 숨은 명소들로 여행코스를 기획하는 가상의 여행사 직원 콘셉트로 제작하며, 지난 20일(목)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고편 격인 1편을 공개했다.

 

▲ 솔향투어 프롤로그 쎔네일 _ 강릉시

 

앞서 지난달 강릉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강릉여행코스 공모를 진행하여 총 115건의 추천지를 접수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가상의 여행사 직원이 직접 발로 뛰며 여행 코스를 발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가까이 있어 놓칠 수도 있지만 소박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골목골목 숨어 있는 맛집, 포토 스팟 등의 관광 정보를 영상을 통해 담백하고 솔직하게 풀어내어 광고의 홍수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정보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솔향투어 영상 캡처 _ 강릉시

 

1편에는‘여행사 직원’역을 맡는 담당 공무원이 익스트림한 활동을 좋아하는 성격과 인디밴드의 드러머라는 평범치 않은 과거를 공개하며 향후 강릉 관광을 홍보하고 유튜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을 예고했다. 솔향투어 시리즈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강릉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숨겨진 명소뿐만 아니라 음식, 체험, 여행 꿀팁 등 여러 분야의 관광 정보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솔향투어 영상 캡처

 

아울러 강릉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쇼츠 영상과 시정뉴스 등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솔향투어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영상으로 시민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솔향투어 시리즈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애정을 갖고 시청하는 유튜브 채널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맑고 따스한 우리 지역만의 숨은 매력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널리 홍보하여 시민이 행복하고 지역경제가 신나는 세계적 명품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릉시, 강릉여행, 솔향투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