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천년고찰 보경사 입장료 전면 폐지한다

오는 5월 4일부터 천년고찰 보경사 입장료가 전면 폐지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4/27 [03:58]

포항 천년고찰 보경사 입장료 전면 폐지한다

오는 5월 4일부터 천년고찰 보경사 입장료가 전면 폐지

이형찬 | 입력 : 2023/04/27 [03:5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포항시는 오는 5월 4일부터 천년고찰 보경사 입장료가 전면 폐지된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보경사에서는 문화재 보존과 시설관리를 위해 2,000원에서 3,500원의 관람료를 받아 왔으나, 이번 입장료 폐지 조치에 따라 시민뿐만 아니라 모든 관람객들이 내연산 보경사 시립공원의 자연경관과 보경사 내 문화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 포항 보경사 _ 포항시

 

이는 국가지정문화재의 민간 소유자 또는 관리단체가 문화재 관람료를 감면할 경우 감면 비용을 국가가 지원하도록 하는 개정 문화재보호법 시행에 따른 것으로, 문화재 관람료 폐지에 따른 비용은 정부가 보조하게 된다.

 

특히, ‘포항 보경사 내연산 폭포’의 국가지정문화재(명승) 지정이 1주년이 지난 시점에서 무료 개방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되며, 오는 2024년 10월까지 조성 완료되는 ‘내연산 보경사 시립공원 자연학습장’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특색있는 볼거리 체험 및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관람료 폐지 및 무료 개방 조치로 보경사 방문을 유도해 주변 상가의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포항 보경사 내연산 폭포 종합 정비계획 수립’을 통한 체계적인 명승지 정비로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오고 싶은 지역의 대표 문화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 보경로 52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시, 보경사, 입장료폐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