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부모와 함께하는 월간 가족 유아숲 페스티벌 개최

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에 신청, 25가족 선정 생태체험 운영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4/30 [09:19]

전라남도, 부모와 함께하는 월간 가족 유아숲 페스티벌 개최

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에 신청, 25가족 선정 생태체험 운영

한미숙 | 입력 : 2023/04/30 [09:1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아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부모와 함께하는 월간 가족 유아숲 페스티벌’을 추진한다. 오는 10월까지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매월 네 번째 주 토요일에 6~7세 자녀를 둔 도내 25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 사전접수를 통해 15가족을 선착순으로 선정하고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10가족을 추가로 모집한다.

 

▲ 유아 숲 교육 _ 전남도

 

오는 29일 개최되는 올해 첫 페스티벌은 ‘와본 김에 숲 체험 에코티어링’을 주제로 운영된다. ‘에코티어링’은 생태(ecology)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숲에서 여러 장소를 돌며 자연놀이 및 생태 활동 임무를 수행하며 자연을 체험하는 탐험 활동이다.

 

프로그램은 연구소가 가진 특색있는 자연환경을 활용한 ▲우리는 하나 ▲봄 숲 담은 가족 줄넘기 ▲올챙이 연못을 찾아서 ▲나도 봄빛 디자이너 ▲우리가족 행복 찰칵! ▲힘내자, 초록 지구 등 총 6가지 임무로 구성됐으며 6개의 프로그램을 완수한 가족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 유아 숲 교육

 

오득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은 유아숲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전인적 성장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연 활동을 통해 서로 교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를 위해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숲 놀이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월간 가족 유아숲 페스티벌(061-338-4289)

전남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유아숲, 체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