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남해군 창선고사리축제

5월 5일(금)~5월 6일(토) 창선생활체육공원으로 놀러가는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5/03 [05:40]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남해군 창선고사리축제

5월 5일(금)~5월 6일(토) 창선생활체육공원으로 놀러가는

이형찬 | 입력 : 2023/05/03 [05: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제5회 창선고사리축제’가 오는 5일부터 6일 양일간 창선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창선의 향, 고사리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관광객들과 주민들을 맞이하게 됐다. 고사리를 비롯해 바지락과 홍합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고사리꺾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 창선고사리축제 _ 남해군

 

5일 오전부터 축제장 일원에서는 고사리화분 만들기, 고사리떡 만들기, 서각체험, 고사리 소원 달기, 페이스페인팅, 실크스크린, 키링만들기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바지락알까기 대회, 고사리팔씨름 대회, 창선 특산물 경매, 고사리 전국 가요제, 창선스탬프 미션, 고사리 손벽포토존, 고사리 요리 시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6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고사리꺾기 체험은 고사리 산지인 창선면에서만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사리의 향과 느낌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다. 참가비는 1인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건고사리 100g을 증정한다.

 

창선고사리축제추진위원회는 창선 고사리의 우수성과 진면목을 느끼시면서 맛과 멋,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어우러진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모처럼 만에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신명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남 남해군 창선면 상죽리 10-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