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경관농업 시범지구 유채꽃 만개

농촌의 자연스러운 특징을 살려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03 [03:34]

정읍 경관농업 시범지구 유채꽃 만개

농촌의 자연스러운 특징을 살려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

강성현 | 입력 : 2023/05/03 [03:34]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정읍시는 이평면 만석보터와 연접된 농지 6.6ha에 경관농업 시범지구를 조성하여 올해 유채꽃 만개를 이루었다. 경관농업은 농촌의 자연스러운 특징을 살려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서는 경제적 이득을 창출하는 농업 형태를 말한다.

 

▲ 경관농업시범지구유채꽃만개 _ 정읍시

 

만석보터는 동학농민혁명의 첫 도화선을 당긴 시설로 역사적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장소로서 오는 5월 11일 제56회 동학농민혁명 기념제를 맞이하여 보다 많은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관광지이다. 정읍시는 이러한 경관농업 도입으로 관광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관광자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고자 하며, 이와 같은 경관농업단지는 앞으로 더욱 확대해 갈 예정이다

 

▲ 경관농업시범지구유채꽃만개

 

정읍시 관계자는 지난 10월에 파종하여 올 봄 새싹을 틔워 드디어 꽃을 피운 유채꽃은 보는 이들에게 포근함을 주기에 충분하다. 동학농민혁명가의 정신을 느낄 수 있는 만석보터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그 포근함을 품고 돌아가시길 바란다며 이번 유채꽃 만개를 통해 경관농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전국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촌관광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전북 정읍시 이평면 하송리 68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경관농업, 만석보터, 유채꽃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