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어린이날 연휴 진로특강으로 교육기부 나서

청소년들에게 현업 종사자들이 직접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기획

박소영 | 기사입력 2023/05/04 [07:05]

아시아나항공, 어린이날 연휴 진로특강으로 교육기부 나서

청소년들에게 현업 종사자들이 직접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기획

박소영 | 입력 : 2023/05/04 [07:05]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어린이날 연휴 동안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하는 Dream Talk를 주제로 5일과 6일에 각각 2차례씩 열리며, 각 차수에 126명 정원으로 초중〮고〮 학생 대상 선착순 현장 접수로 모집한다. 항공산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현업 종사자들이 직접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강연에는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봉사단에 소속된 현직 조종사, 승무원, 운항관리사, 정비사들이 강연자로 나선다.   

 

▲ 아시아나항공 직업특강 포스터

 

강연자들은 운항승무원이 되는법, 캐빈승무원의 임무, 운항관리사의 역할, 항공기 정비사의 임무와 되는 방법, 항공기에 대한 이해,  항공사 직원으로 근무하는 장점 등을 직접 소개한다. 특히, 이번 강연에는 학생 시절 아시아나항공 진로 특강에 참석 한 후 승무원의 목표를 이루게 된 임하연 선임승무원이 강연자로 나서 화제다.

 

임하연 선임승무원은 고등학교 시절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래교실’에 직접 지원해 참석했고, 막연했던 승무원에 대한 꿈을 좀 더 구체화 할 수 있었던 본인 경험과 승무원이 되기 위한 준비 및 면접 노하우를 전달 할 계획이다.

 

이날 강연자로 나서는 이승원 선임 부기장은 항공 역사와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조종사 직업 강연을 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어린이날 연휴에도 항공산업에 관심이 많아 찾아온 학생들이 항공산업 종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오정로 443-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