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성지순례길 역량강화교육 실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해설 제공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09 [09:50]

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성지순례길 역량강화교육 실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해설 제공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강성현 | 입력 : 2023/05/09 [09:5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근대역사문화로 유명한 군산시가 선교문화자원과 연계한 코스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순례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시는 지난 8일 군산 곳곳의 선교문화자원과 근대유산을 연계해 2021년에 4개 코스로 개발한 성지순례길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해설 제공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문화관광해설사 성지순례길 역량강화교육 _ 군산시

 

시는 2021년 순례길 코스 개발 후 전킨기념사업회와 함께 2022년에 110명의 성지순례길 방문객을 유치했으며, 성지순례길 주요 코스 시작점 2곳에 순례길 안내판을 설치했다. 이번 교육은 앞서 지난 1일부터 시작했으며 매주 월요일 군산 선교역사 이론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 오는 9월 중 성지순례길 4개 코스 현장실습으로 현장감을 더할 계획이다.

 

시는 추후 문화관광해설사의 성지순례길 역량강화교육 수료 후 군산의 성지순례길을 찾는 관광객에게 군산 선교역사 지식을 체계적으로 전달해 양질의 성지순례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문숙 관광진흥과장은 올해 성지순례길 해설사 교육을 통한 인적기반 마련 및 코스 이정표 정비 등 기반시설 구축을 통해, 선교역사관 건립 후 군산의 선교역사를 찾는 관광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추후 군산이 새로운 성지순례 관광지로 거듭나 신규 관광객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문화관광해설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