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능유적본부, 구리 동구릉 등 9개소 숲길 개방

봄의 신록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한시 개방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5/11 [04:29]

궁능유적본부, 구리 동구릉 등 9개소 숲길 개방

봄의 신록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한시 개방

김미숙 | 입력 : 2023/05/11 [04:29]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세계유산 조선왕릉을 널리 알리고, 왕릉 숲길에서 봄의 신록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한시 개방한다.

 

5월 16일부터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 및 경릉~자연학습장 숲길’,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남양주 사릉 ‘능침 뒤 소나무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북쪽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파주 삼릉 ‘공릉 북쪽 및 영릉~순릉 작은연못 숲길’,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로 총 9개소다.

 

▲ 구리 동구릉(붓꽃) _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2019년부터 봄, 가을철마다 기간을 정하여 조선왕릉 숲길을 일반에 공개해 왔는데, 도심 가까운 곳에서 자연 환경을 느낄 수 있고 특별한 기간에만 향유할 수 있는 역사 휴식 공간으로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이번에 한시 개방하는 9개소 숲길 중 서울 의릉, 파주 장릉, 파주 삼릉, 화성 융릉과 건릉 4개소는 다른 왕릉 숲길처럼 6월까지가 아닌 11월까지 연장 개방하여 관람객에게 문화유산의 향유 기회를 확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구리동구릉

 

숲길 개방 시간은 해당 조선왕릉의 관람 시간과 같으며 방문객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개방시간_오전 9시〜오후 5시(월요일 휴관) / 기상상태 등 환경여건에 따라 일부 조정된다.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구리, 동구릉, 숲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