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 선정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홍보하고 지역관광 마케팅 자원으로 적극 활용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5/11 [04:58]

옥천군,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 선정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홍보하고 지역관광 마케팅 자원으로 적극 활용

양상국 | 입력 : 2023/05/11 [04:5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옥천군은 유유히 흐르는 금강변과 대청호반의 명소 11곳을 발굴해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을 선정했다.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은 금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옥천의 명소를 잇는 여행길로써, 옥천군은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시대에 발맞춰 옥천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홍보하고 지역관광 마케팅 자원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 금경비경 11선 안내 포스터 _ 옥천군

 

군은 지난 2021년 계획 수립 이후 군 소식지와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군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했고, 금강비경 자체 발굴 및 추가 발굴을 위한 대국민 후보 대상지를 추천받아 전체 11개소를 목록화했다. 이후 관련 단체인 문화관광해설사협회, 향토사연구회, 사진작가협회와 함께 후보 대상지에 대한 적합여부, 명칭 및 소개 글을 정비했고, 금강비경 후보 대상지에 대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11개소 전체를 최종 확정했다.

 

선정된 11개소는 옥천유채꽃 단지, 어깨산 봉우리, 금강유원지∼안남 독락정, 둔주봉에서 본 한반도 지형, 향수호수길, 장계관광지, 군북 청풍정, 방아실 수생식물원, 부소담악, 이지당, 독산 상춘정이다. 금강비경의 순서는 관광객의 이해도와 이동편의 측면을 고려해 금강 상류에서 하류, 지류 순으로 정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옥천! 대청호 물길따라 금강비경 11선’에 대한 자료집을 발간할 예정이며, 옥천9경에 이어 우리 군의 대표적인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바일 스탬프 투어 및 지속적인 홍보 이벤트와 관광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전 동구 천개동로 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