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 여름 대표꽃 '낭만수국전' 운영

개발중인 수국 품종 선호도 조사, 참여 시민 50명 선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5/12 [08:03]

서울식물원, 여름 대표꽃 '낭만수국전' 운영

개발중인 수국 품종 선호도 조사, 참여 시민 50명 선정

한미숙 | 입력 : 2023/05/12 [08:0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여름하면 떠오르는 꽃, 수국 다채로운 색상, 우수한 품종의 새로운수국을 만나고 싶다면 서울식물원을 찾아보자. 서울식물원에서는 5월 13일(토)부터 6월까지 약 1달간 서울식물원을 대표하는 시설인 전시온실(지중해관)에서 낭만수국전을 개최한다.

 

▲ 2022 낭만수국전 이미지 _ 서울시

 

서울식물원에서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낭만수국전은 업무협약기관인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 재배한 품종이 포함된 수국을 2019년부터 전시해왔다. 올해에는 개발 완료한 새로운 8품종을 포함하여 총 400여 개체로 작년보다 더 풍성한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 2022 낭만수국전

 

온실 내부 지중해관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이스탄불 전시지역 인근에 큼직한 수국 꽃송이와 함께 플라워월(Flower wall)과 캐노피를 활용하여 야외 결혼식장을 떠올릴 수 있도록 로맨틱한 공간으로 포토존을 연출하여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 2022 낭만수국전

 

바르셀로나 전시 지역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개발·재배 품종인 ‘그린아리’. ‘핑크아리’, ‘화이트아리’, ‘모닝스타’, ‘다솜아리’ 등 꽃송이가 큰 품종을 전시하고 게시대를 활용하여 수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 기간 중 개발 중인 수국품종도 만나볼 수 있는데, 선호도조사에 참여하면 시민 50명을 선정하여 수국(절화수국 4송이)을 증정하니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자.

 

▲ 2022 낭만수국전

 

현장에 설치된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선호도조사에 참여 가능하고, 당첨자발표는 전시 종료 후 서울식물원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전남농업기술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 선정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며, 수국 증정은 전시 종료 후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 2022 낭만수국전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여름을 대표하는 꽃인 수국을 활용하여 서울식물원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특색있는 공간을 연출하였다.며, 앞으로 계절별로 서울식물원의 다양한 매력을 지속 발굴하여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