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홍유릉 왕릉 ‘황제릉 소리길 산책' 행사 개최

능역과 재실을 탐방하며 역사 해설과 동서양 악기의 조화로운 연주를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5/15 [09:08]

문화재청, 홍유릉 왕릉 ‘황제릉 소리길 산책' 행사 개최

능역과 재실을 탐방하며 역사 해설과 동서양 악기의 조화로운 연주를

김미숙 | 입력 : 2023/05/15 [09:0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5월 28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황제릉인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홍유릉(고종‧순종의 능) 능역과 재실을 탐방하며 역사 해설과 동서양 악기의 조화로운 연주를 감상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 2022년 황제릉 소리길 산책 홍릉 금천교 앞 비파와 무용의 협연 _ 문화재청

 

이번 행사는 신희권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교수가 들려주는 왕릉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평소 출입이 제한되어 있던 능침에 올라 조선왕릉과 석물을 가까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연지에서는 첼로 연주를, 홍릉 금천교 앞에서는 근대화를 향한 고종과 명성황후의 못다 이룬 꿈을 표현하는 가무악(비파 연주와 무용의 협연)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재실에서 펼쳐지는 작은 음악회에서는 국악기(가야금, 비파 등)와 서양악기(첼로)의 협연을 감상할 수 있다.

 

▲ 2022년 황제릉 소리길 산책 왕릉맞이 연주

 

행사는 5월 15일 오전 11시부터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과 조선왕릉 누리집(royaltombs.cha.go.kr)에서 선착순으로 회당 25명씩 신청할 수 있다.

경기 남양주시 홍유릉로 35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홍유릉, 왕릉, 황제릉소리길산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