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강인 부산에 뜬다, 축구 에이(A)매치 부산 개최

에이(A)매치 유치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나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5/17 [04:01]

손흥민, 이강인 부산에 뜬다, 축구 에이(A)매치 부산 개최

에이(A)매치 유치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나서

이형찬 | 입력 : 2023/05/17 [04:0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대한민국과 페루의 국가대표팀 친선 축구경기를 부산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과 페루의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는 오는 6월 16일 저녁 8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부산에서 ‘친선’ 에이(A)매치* 개최는 2019년 6월 호주와의 친선경기 이후 4년 만이다. * 정식 국가 대표팀간의 축구경기

 

이번 에이(A)매치 부산 유치는 부산시민에게 수준 높은 국제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계기로 부산시민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와 개최후보 도시 부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시가 노력한 성과다. 특히, 이번 유치에는 대한축구협회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과의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도 한몫했다.

 

▲ 축구 에이(A)매치 부산 개최 포스터 _ 부산광역시

 

시는 이번 경기에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 등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게 돼 에이(A)매치를 염원하던 축구팬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열정과 패기의 도시 부산에서 의미 있는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가 열리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부산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폴란드를 물리친 첫 승전지인 축구 성지로, 5만여 명이 외치는 ‘대한민국’ 함성이 재현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우리시는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멋진 경기가 열릴 수 있도록 관련 제반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라고도 전했다.

부산 연제구 월드컵대로 34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