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외국인 관광객 위한 전주한옥마을 체험지도 제작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국·영문 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 제작·배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18 [01:54]

전주시, 외국인 관광객 위한 전주한옥마을 체험지도 제작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국·영문 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 제작·배포

강성현 | 입력 : 2023/05/18 [01:54]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관광거점도시 전주시는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와 국제행사 개최 등에 대비하기 위해 전주한옥마을에서 운영 중인 각종 체험프로그램 안내서를 제작했다. 전주시는 한옥마을 사업체 전수조사를 거쳐 ‘국·영문 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 지도’를 제작·배포한다.

 

지난 13일 아태마스터즈대회 개막식 홍보부스에서 처음 배포된 전주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 지도는 국제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전주의 문화를 더 많이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 전주한옥마을 체험지도 배부(아태마스터스 개막식) _ 전주시

 

제작된 지도에는 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을 공연, 다도음식, 생활공예 전통공예, 기타(글쓰기, 놀이 등)으로 나누어 표기하고, 생활공예체험 24개소, 다도음식체험 6개소, 전통공예체험 10개소, 전주한옥마을의 특색이라고 할 수 있는 한복 등 의상대여업체 27개소의 위치 등이 표기돼 있다.

 

특히 영문으로 체험 프로그램이 가능한 업체를 별도로 표기해 외국인 관광객들도 전주만의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시가 이처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안내서를 발간한 것은 한국관광데이터랩 빅데이터 자료에 의하면 지난달 전주시를 찾은 외국인은 월간 5000명을 넘을 만큼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 전주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 지도 표지 디자인

 

이에 시는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단순히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전주의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난 3월 체험 프로그램 실태에 대한 전수조사와 사업체 방문 1:1 대면조사를 실시했으며, 이번에 배포된 영문 체험프로그램 지도는 이 전수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제작된 첫 번째 성과물이다.

 

시는 체험 프로그램 전수조사가 글로벌 관광거점도시의 위상에 맞는 관광 안내서비스 제공과 관광인프라 확충을 통해 전주 관광의 내실화를 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전주한옥마을 체험프로그램 지도 표지 디자인

 

정명희 전주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조사는 전주한옥마을의 체험프로그램 현황 및 영문서비스 제공 현황 파악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민간 사업체의 변화는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의 체류시간 증대와 민족도 제고를 위해 전주한옥마을이 다양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한옥마을, 국내여행, 체험지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