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개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만병초를 수목원에 전시해 국민들에게 생물다양성 가치를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5/18 [07:45]

국립세종수목원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 개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만병초를 수목원에 전시해 국민들에게 생물다양성 가치를

한미숙 | 입력 : 2023/05/18 [07:4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오는 6월 11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축제마당서 ‘아름다운 정원치유, 만병초 품종 특별전’을 개최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주로 해발 1,000m 백두산을 비롯한 백두대간 고산지역에 분포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만병초를 수목원에 전시해 국민들에게 생물다양성 가치를 알리고자 이번 특별전을 마련했다.

 

▲ 만병초 특별전 포토존 _ 국립세종수목원

 

만병초는 진달래과의 상록관목으로 진달래, 철쭉 등과 가족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잎은 굴거리나무와 꽃은 철쭉과 유사한 특징을 갖는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울릉도에 자라는 자생 만병초를 비롯해 희소성 있는 만병초 40여 품종을 관람하고, 함께 마련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 자생 만병초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국립세종수목원에 방문해 평소 쉽게 마주하기 어려운 만병초 꽃을 가까이에서 마주하며 정원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수목원로 1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