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구절초 정원에 산악형 어드벤처 짚와이어 무료운영

이달부터 짚와이어 운영 8월까지 무료, 부치봉 출발 연장 550m 2개 라인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22 [00:59]

정읍 구절초 정원에 산악형 어드벤처 짚와이어 무료운영

이달부터 짚와이어 운영 8월까지 무료, 부치봉 출발 연장 550m 2개 라인

강성현 | 입력 : 2023/05/22 [00:5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옥정호와 소나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한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옛 구절초 테마공원, 이하 구절초 정원)을 하늘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최근 지방정원인 구절초 정원에 대표적인 산악형 어드벤처 놀이시설인 짚와이어를 설치, 무료운영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짚와이어는 구절초 정원이 한눈에 시원하게 내려 보이는 부치봉(260m) 정상을 출발해 추령천과 잔디광장을 가로질러 정원 한 중앙에 도착한다. 총 길이는 550m로 2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 정읍구절초지방정원-하늘에서즐겨요 _ 정읍시

 

시는 오는 5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무료 운영 후 9월부터 이용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단,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고, 동절기(12월~2월)에는 휴장한다. 시는 무료운영에 앞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현장 직원을 공개 채용했고, 이들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과 장비 및 시설운영 교육, 안전과 응급구조교육 등을 마쳤다. 또 운영시스템을 점검하고 불편과 보완사항도 파악하는 등 본격적인 운영에 대비하고 있다.

 

▲ 정읍구절초지방정원-하늘에서즐겨요

 

이학수 시장은 짚와이어 설치로 구절초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치봉에서 즐길 수 있게 됨은 물론 스릴과 재미를 더해 줄 것이라며 특히 매년 10월 초 열리는 구절초 꽃축제 기간에 찾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특히 철저한 점검과 보완, 안전 강화로 항상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이 될 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정읍시 산내면 청정로 926-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구절초, 짚와이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