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 및 조형물 제막식 개최

안좌에 물든 양평의 모티브가 된 용문사 은행나무에도 많은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5/24 [03:51]

신안군,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 및 조형물 제막식 개최

안좌에 물든 양평의 모티브가 된 용문사 은행나무에도 많은

이소정 | 입력 : 2023/05/24 [03:5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신안군과 양평군은 지난 23일 신안군 안좌도에서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식과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전진선 양평군수,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과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 지역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체결 1주년을 기념하고 명예 섬 공유정책에 따라 안좌도를 양평군의 명예 섬으로 선포했다.

 

▲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 및 조형물 제막식 _ 신안군

 

박우량 신안군수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신안 안좌도를 명예 섬으로 선점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으로 양평군과의 상호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전진선 양평군수는 명예 섬 지정을 통한 자매도시 간 유대감 강화 및 상호 우호가 증진되길 기대한다. 향후 안좌에 물든 양평의 모티브가 된 용문사 은행나무에도 많은 분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 및 조형물 제막식

 

한편 신안군 안좌도는 한국 추상 미술의 선구자이자 20세기 한국미술 대표하는 화가 김환기 화백의 고향으로 유엔 세계관광기구(WTO)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퍼플섬이 있으며, 일본의 야나기 유키노리 작가의 물 위에 떠 있는 수상 미술관 ‘플로팅 박물관’이 건립 중으로 세계 최고의 관광마을로 발돋움 하고 있다.

전남 신안군 안좌면 김환기길 3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 양평군, 안좌도, 섬, 조형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