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1회 광양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 개최

역사적 장소를 기반으로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행사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5/26 [14:02]

광양시, 제1회 광양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 개최

역사적 장소를 기반으로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행사

양상국 | 입력 : 2023/05/26 [14:0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광양시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광양읍 문화원님길(남문길, 남문2길, 남문3길) 일원에서 ‘2023년 제1회 광양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를 개최한다. ‘광양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는 조선시대 광양읍성의 역사적 장소를 기반으로 마을주민들에게 구전되어 온 원님 행차를 시민들이 문화적 관점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직접 기획하고 구현하는 행사이다.

 

5월 첫 행사를 시작으로 10월(8월 제외)까지 총 5회차로 구성됐으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한다. 이번 회차는 ‘모란꽃 필 무렵’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며, 오는 2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광양읍 인서리 154번지(보호수 앞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 제1회 광양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 개최 _ 광양시

 

재현행사는 ‘원님을 찾아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 명예 원님 2명(성인원님 1, 꼬마원님 1)이 문화원님길 일대를 행차하면서 그간의 경험과 하고 싶은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전달한다. 부대행사로는 민요, 설장구, 대중가요, 현대국악 등의 공연과 한복체험, 민화 포토존,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이번 광양 문화원님길 행차 재현행사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고 광양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나아가 광양의 문화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광양시 광양읍 남문길 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문화원님길행차재현,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