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홀로그램체험관, 실감콘텐츠 체험 ‘인기’

최첨단 체험형 홀로그램으로 가족단위 방문객 맞이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6/01 [08:40]

익산시 홀로그램체험관, 실감콘텐츠 체험 ‘인기’

최첨단 체험형 홀로그램으로 가족단위 방문객 맞이

이소정 | 입력 : 2023/06/01 [08:4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익산시 홀로그램체험관이 새롭게 단장해 여름철 방문객 맞이에 돌입했다. 시는 홀로그램 산업을 홍보하고 첨단기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홀로그램체험관’을 운영한다. 익산역 동문주차장 옆에 위치한 체험관은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과 익산시민은 물론, 타 지역에서까지 실감콘텐츠 체험을 위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 익산시 홀로그램체험관, 실감콘텐츠 체험 ‘인기’ _ 익산시

 

체험관 내에는 시각적 체험을 할 수 있는 홀로그램 장비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홀로그램 키트 제작 체험은 나무로 된 키트 부품을 체험자가 조립해 본인 핸드폰을 키트에 넣고 직접 홀로그램을 구현해 볼 수 있는 기회다.

 

▲ 익산시 홀로그램체험관, 실감콘텐츠 체험 ‘인기’

 

모래 위에 홀로그램 영상을 입혀 화산과 공룡이 있던 백악기 시대를 재현한 샌드 크래프트체험은 아이와 어른들에게 모두 인기다. 샌드크래프트 모래에 손으로 화산을 만들고, 구덩이를 파면, 호수가 만들어지고 비구름을 생성해 식물들이 자라면 초식동물이 그 식물을 먹고 자라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아기상어 수조, 공룡 등 입체적 홀로그램과 AR·VR 체험 콘텐츠 등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여름철 홀로그램 체험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이달 체험관 외부에 데크를 조성하고 무더위 방문객들에게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포토존 시설과 홀로그램 장비를 추가 도입하여 방문객들과 소통 및 교감의 장을 만들겠다며 홀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실감콘텐츠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석암로3길 6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