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충주의 문화유산 프로그램 운영

충주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초등학생 대상 매주 주말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6/04 [02:05]

충주시,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충주의 문화유산 프로그램 운영

충주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초등학생 대상 매주 주말 운영

양상국 | 입력 : 2023/06/04 [02: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주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으로 충주의 문화유산을 보드게임으로 제작한 ‘더 가까이 충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일상생활 속 인문가치 확산 및 문화의 일상화 실현을 위해 생활 속의 쉬운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주박물관은 올해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800만 원을 지원받았다.

 

▲ 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충주의 문화유산 _ 충주시

 

‘더 가까이 충주’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문화유산을 ‘네모네모 충주’라는 보드게임으로 제작해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네모블록을 이용해 충주 문화유산을 랜드마크로 쌓아보고, 지역의 대표 문화유산을 차지해 저주를 풀어주는 등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지역의 문화유산을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선미 충주박물관장은 충주의 문화유산 보드게임을 제작하면서 새삼 충주가 가지는 역사적 의미를 느꼈다며, 재미와 교육 두 가지를 모두 갖춘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충주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더 가까이 충주’ 프로그램은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된다. 충주시 통합예약사이트 박물관 교육강좌 탭에서 기수별 신청이 가능하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12-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주시, 충주박물관, 문화유산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