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오는 8일 개최

‘경주시민의 날’ 화합 행사로 꾸민다 박지현, 코요태 등 출연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6/05 [08:50]

경주시,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오는 8일 개최

‘경주시민의 날’ 화합 행사로 꾸민다 박지현, 코요태 등 출연

이형찬 | 입력 : 2023/06/05 [08:5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주시는 오는 8일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경주시민의 날은 박혁거세의 신라건국일인 기원전 57년 4월 병진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6월 8일을 조례로 지정한 것으로 올해로 16회째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 간 대규모 개최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해는 일상회복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경주에 뿌리를 둔 ‘코리아심포닉브라스’의 오케스트라 오프닝 공연으로 이날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시민헌장 낭독, 기념사ㆍ축사, 국내·외 축하영상, 제35회 경주시 문화상 시상, 2025 APEC 경주유치 드론쇼, ‘경주시민합창단’의 시민의 노래 합창 순으로 1부 행사가 진행된다.

 

▲ 경주시민의 날 화합 행사로 꾸민다 _ 경주시

 

제35회 경주시 문화상 수상자로 △문화·예술부문 박완규 △교육·학술부문 윤정수 △사회·체육부문 백낙주 씨를 각각 선정했다. 경주시 문화상은 향토 문화 창달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높은 사람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어 경주시와 자매우호도시를 맺고 있는 국?내외 10여 개 도시에서 경주시민의날을 축하하는 영상이 시민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드론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2부 축하공연은 △미스터트롯2 준우승 ‘박지현’ △국민가수 ‘코요태’ △경주 출신 ‘장보윤’이 무대를 펼칠 예정으로 국내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만큼 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전망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된 만큼 시민들이 안심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과 열정을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경주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 경주시 황성동 산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경주시민의날, 황성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