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동네 이야기 담은, 군산 신흥도시숲

‘군산시 야간경관 계획’을 활용하여 전라북도 공모사업에 선정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6/08 [05:07]

달동네 이야기 담은, 군산 신흥도시숲

‘군산시 야간경관 계획’을 활용하여 전라북도 공모사업에 선정

강성현 | 입력 : 2023/06/08 [05:0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는 신흥도시숲 공원 일원에 근대역사지구, 수시탑, 월명산 전망대 등을 연결하는 ‘신흥도시숲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군산시 야간경관 계획’을 활용하여 전라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신흥도시숲공원에 총 사업비 7억 6천만원을 투입해 주·야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조성했다.

 

▲ 신흥도시숲 달동네 이야기를 담다

 

1단계 사업은 공원의 경사지와 계단식 지형 등 다양한 공간구조를 활용하여 볼라드조명, 수목투사 등, 보름달 조명, 달벤치 포토존 등을 설치하고 볼거리를 제공해 신비로운 빛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2단계 사업은 옛 달동네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대규모 옹벽에 신흥도시숲과 말랭이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낸 벽화, 포토존, 경관조명을 가미한 조형물 등을 통해 친근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입체적이고 상징적인 공간을 조성했다.

 

▲ 신흥도시숲 달동네 이야기를 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근대마을과 수시탑, 신축 예정인 월명산 전망대를 연결하는 축을 형성,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보행환경을 개선하고 새로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체류형 관광 및 야간경관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흥도시숲 공원이 재조명받아 군산의 체류형 관광에 기여하고, 주민에게 작은 위로와 삶의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 군산시 신흥3길 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신흥도시숲, 근대역사, 수시탑, 월명산, 전망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