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를 품은 숲, 진주 진양호 하모 놀이숲

아이들 웃음소리가 가득 평일ㆍ주말 구분 없이 방문객 잇달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6/08 [09:51]

놀이터를 품은 숲, 진주 진양호 하모 놀이숲

아이들 웃음소리가 가득 평일ㆍ주말 구분 없이 방문객 잇달아

이형찬 | 입력 : 2023/06/08 [09: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의 대표 공원인 진양호공원이 새로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중 올해 3월 6일부터 개방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진양호 하모 놀이숲’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중에는 진주시 소재뿐만 아니라 인근 시ㆍ군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의 단체 이용이 많고 주말에는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아 진주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 놀이터를 품은 숲 ‘진양호 하모 놀이숲’ 인기-진양호 편익 모노레일 _ 진주시

 

‘진양호 하모 놀이숲’은 2001년에 조성된 가족쉼터 일원의 낡고 오래된 시설을 특색 있는 친자연형 어린이 놀이시설로 재탄생시킨 시설로, 기존 놀이터의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현지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주변 숲과 어우러진 다양한 놀이와 체험이 가능하도록 조성되었다.

 

▲ 놀이터를 품은 숲 ‘진양호 하모 놀이숲’ 인기-진양호 환상의 숲 영상

 

진양호 수달을 상징하는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하모 조합 놀이대와 나무모형의 놀이공간을 연결하는 네트놀이, 지형을 활용한 경사면 모험놀이와 대형 미끄럼틀, 타잔놀이 등 놀이공간을 조성해 설치검사를 완료하고 개방과 동시에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는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산책로와 야간 조명을 정비하고 화장실도 리모델링하였다.

 

▲ 진양호 하모 놀이숲 인기-진양호 환상의 숲 영상

 

또한, 가족쉼터 내 하모 숲길을 조성하고 6종 2천여 본의 수국을 식재하였으며, 진양호수와 함께 수국을 따라 걷다보면 지난해 완료해 운영 중인 ‘진양호 물빛 갤러리’가 펼쳐진다. 지난해부터 숲 가꾸기와 산책길 정비를 추진하여 현재는 쾌적한 숲 체험과 진양호수 전망을 볼 수 있어 찾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 진양호 하모 놀이숲 인기-가족쉼터 내 수국 _ 진주시

 

이밖에도 진양호 하모 놀이숲과 더불어 진양호공원 후문 꿈키움동산 일원에 진주시 홍보대사인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디지털 접목 테마 숲 ‘진양호 환상의 숲’을 조성하여 야간에도 경관조명과 미디어파사드를 관람할 수 있게 하고, 꿈키움동산과 진주시전통예술회관을 연결하는 이동 복지수단인 ‘진양호 편익 모노레일’도 지난 4월 설치 완료했다. 시는 한, 두 달 정도 시범운영기간을 통해 이용객의 의견수렴 등 개선사항을 반영한 후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진양호공원에 조성되는 시설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원조성과 함께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기획하여 누구나 쉽고 편하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진양호공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진주시 남강로1번길 96-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진양호, 하모놀이숲, 하모열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