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반복되는 일상을 환기해 줄 새로운 문화 ‘리버마켓’ 운영

지난 3월 개최된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많은 시민에게 호응 ‘리버마켓@섬진강’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6/08 [10:11]

광양시, 반복되는 일상을 환기해 줄 새로운 문화 ‘리버마켓’ 운영

지난 3월 개최된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많은 시민에게 호응 ‘리버마켓@섬진강’

이소정 | 입력 : 2023/06/08 [10: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지난 3월 개최된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많은 시민에게 호응을 얻은 ‘리버마켓@섬진강’이 다시 돌아온다. ‘제3회 리버마켓@섬진강’은 오는 10일(토)부터 11일(일)까지 이틀간 광양 선소터 에서 광양을 중심으로 구례, 하동 등에서 온 20여 명의 농부와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셀러가 감말랭이, 수제비누, 재첩국, 캔들 등 직접 생산한 상품을 판매하고 젤리 만들기, 패브릭 공예(모시 체험) 등 체험 활동도 있을 예정이다.

 

▲ 리버마켓@섬진강 이 돌아온다 _ 광양시

 

리버마켓은 흔히 말하는 직거래장터나 ‘플리마켓(flea market)’과 달리 농부가 자신이 직접 기른 농작물이나 작가가 직접 만든 작품을 가지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판매하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마켓(free market)’이라는 운영 취지를 잘 살리는 마켓으로 유명하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광양시가 ‘문화교역도시’로서 리버마켓을 통해 광양을 비롯한 주변의 다양한 인접 도시 셀러들과 리버마켓을 함께 준비하고 만들어간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많은 시민이 리버마켓을 찾아 일상을 환기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즐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 리버마켓@섬진강 이 돌아온다 _ 광양시

 

한편, 리버마켓@섬진강은 6월 이후 오는 7월, 8월, 10월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매월 ‘리버마켓@섬진강’ 셀러를 위한 기본교육과 행사 참여를 위한 셀러 모집이 상시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시민은 광양문화도시센터(061-761-0701)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 광양시 진월면 선소리 812-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양시, 광양매화축제, 섬진강, 리버마켓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