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목재이용 탄소중립’ 위한 전국민 체험마당 개최

생활 속 목재 이용에 대한 국민 인식을 증진하기 위하여 ‘2023 목재문화축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6/09 [13:18]

산림청, ‘목재이용 탄소중립’ 위한 전국민 체험마당 개최

생활 속 목재 이용에 대한 국민 인식을 증진하기 위하여 ‘2023 목재문화축제’

이소정 | 입력 : 2023/06/09 [13:1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산림청은 국산목재의 올바른 이용과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 속 목재 이용에 대한 국민인식을 증진하기 위하여 ‘2023 목재문화축제(페스티벌)’를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동안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가든마켓에서 개최한다.

 

축제 첫째 날에는 국산목재의 진짜 가치를 만지고 느껴보는 ‘뚝딱뚝딱 나무왕 선발대회’, 5쌍 부부들의 사랑 이야기를 목재와 함께 찾아보는 ‘목혼식’, 무전력 목재장난감 ‘뚝딱이’를 만드는 ‘뚝딱뚝딱 목소리 이야기쇼(Talk Show)’ 1부가 열린다.

 

▲ 2023목재문화페스티벌 _ 산림청

 

둘째 날에는 전국에서 모인 20가족의 아빠들이 오세득 요리사와 함께 순천지역 특산물인 미나리로 부침개와 무침 요리를 만들고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는 ‘아빠의 밥상’, 국산목재 탁자와 의자를 만들어 순천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뚝딱뚝딱 목소리 이야기쇼’ 2부가 이어서 열린다.

 

▲ 2022 목재문화축제-대구수목원 _ 산림청

 

주요 행사에 앞서 국산목재 이용으로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바라는 마음을 적어 조형물(한목 소망하우스)에 거는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열쇠고리 만들기, 목재 스쿱·뒤집게 만들기, 어린이 목재장난감 체험 등 다양한 목재체험활동에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2022 목재문화축제-대구수목원

 

산림청 심상택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우리는 생활 속에서 목재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목재를 이용하는 것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법이다 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도 목재이용의 탄소중립 효과를 느껴보고 공감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특별자치도, 모녀 맞춤형 제주 여행 명소 5선 공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