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한남 사려니오름숲에서 함께 숲탐방 하실래요

국립산림과학원 16일부터 100대 명품숲 서귀포 한남 사려오름숲 개방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5/21 [12:58]

서귀포 한남 사려니오름숲에서 함께 숲탐방 하실래요

국립산림과학원 16일부터 100대 명품숲 서귀포 한남 사려오름숲 개방

양상국 | 입력 : 2024/05/21 [12:5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는 지난 16일(목)부터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서귀포 한남 사려니오름숲을 개방했다.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이 끝남에 따라 개방되는 한남시험림의 사려니오름 명품숲은 연간 9,000명 정도의 많은 탐방객이 방문하여 즐기는 아름다운 힐링 공간이다.

 

▲ 제주한남시험림-삼나무 숲 _ 산림청

 

사려니오름숲은 삼나무, 편백 등 침엽수 6종, 낙엽활엽수 35종, 상록활엽수 19종 등 다양한 수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라새우난초, 팔색조, 제주도롱뇽, 반딧불이 등 천연기념물과 희귀종들이 서식하고 있다. 

 

▲ 탐방객숲해설 _ 산림청

 

이 숲에서는 서귀포시 전경이 훤히 보이는 사려니오름, 옛 제주도민이 살았던 산전터와 숯가마터, 그리고 나이 90년이 넘는 삼나무전시림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숲 해설사가 생생하게 전하는 숲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며, 미래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숲을 지속가능하게 가꾸어 가는 노력을 느낄 수 있다.

 

▲ 제주한남시험림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설아라 연구사는 숲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돌아가실 수 있도록 아름다운 숲을 조성하고 가꾸는 연구를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15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서귀포, 산림청, 오름숲, 개방, 사려니오름숲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특별자치도, 모녀 맞춤형 제주 여행 명소 5선 공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