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의 숨결이 살아있는 파주, 생생국가유산 사업 시작

파주 혜음원지 등 관내 고려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10월까지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5/28 [08:20]

고려의 숨결이 살아있는 파주, 생생국가유산 사업 시작

파주 혜음원지 등 관내 고려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 10월까지 운영

양상국 | 입력 : 2024/05/28 [08:2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파주시가 2024년 국가유산청 생생 국가유산 활용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0월까지 파주 혜음원지에서 ‘혜음원지를 통해 고려를 알아가다!’라는 사업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역사적으로 개경과 한양을 잇는 주요 교통로이자 고려시대 관영 숙박시설이자 사찰, 행궁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했던 파주 혜음원지의 뛰어난 역사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혜음원지를 답사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이어가는 ‘혜음원지의 문을 두드리다!’와 파주 관내에 소재한 고려시대 문화유산들을 순례하며 탐방하는 ‘파주 고려문화유산 탐방’이 있다.

 

▲ 고려의 숨결이 살아있는 파주, 생생국가유산 사업 시작 _ 파주시

 

먼저 ‘혜음원지의 문을 두드리다!’ 프로그램은 혜음원지 방문자센터 내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문화관광해설사의 전시 해설, 혜음원지 건축적 특징과 가치를 이해하기 위한 혜음원지 전문가와 함께하는 혜음원지 현장 답사, 미로찾기 및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이어가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파주 고려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은 파주 혜음원지, 용미리 마애이불입상 등 고려시대의 문화유산을 현장 방문하여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듣는 답사프로그램과 고려시대를 주제로 한 퀴즈대회, 쓰담 달리기 활동 등을 수행하며 고려 역사를 이해하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5일 ‘파주 고려 문화유산 탐방‘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2024년 생생 국가유산 사업을 통해 파주가 보유하고 있는 고려 문화유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이 파주를 넘어 전국에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기 파주시 광탄면 용미리 2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