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2회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 개최

칠성 재래시장의 옛 모습을 재현하고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5/29 [04:03]

괴산군, 제2회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 개최

칠성 재래시장의 옛 모습을 재현하고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양상국 | 입력 : 2024/05/29 [04:0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괴산군 칠성면은 ‘2024년 제2회 칠성 별별락장’ 축제를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칠성면사무소 앞 칠성시장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렛츠고 레트로! 어게인 칠성!’을 주제로, 칠성 재래시장의 옛 모습을 재현하고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마음을 치료하는 마음약국 청인약방, 광내고 뽐냈던 옛 이발소, 추억의 사진관, 고치고 되살리는 전파사 등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 별별감성존과 레트로 음악과 함께하는 추억의 고고장, 7080 뮤직박스, 별별노래방 등의 신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 ‘2024 제2회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 개최(포스터) _ 괴산군

 

아울러, 플리마켓에서는 달고나만들기, 꿀비누체험, 매듭팔찌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주민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 농산물 등을 판매한다. 또한, 추억의 도시락과 올해 첫 출시한 시그니처메뉴 칠성별빵 등 다양한 먹거리 장터도 운영한다. 

 

쇠붙이에 생명을 불어넣는 60년 외길인생 대장장이 정성환 씨의 칠성 민속대장간 전시·체험관과 반디와 나비 농장과 협업한 반딧불이 체험관, 올해 10년을 맞이한 ‘숲속작은책방’에서 자연과 생명을 노래하는 팝업북 전시·체험관이 운영되며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타이어 롤러장, 쌩쌩이 만들기, 낙서놀이 등 옛날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골목대장 모여라 프로그램 등을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도 준비돼 있다.

 

칠성면 이형배 축제추진위원장은 별별락장은 별별 즐거움이 넘치는 장터란 뜻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옛 시절의 향수와 즐거움이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라며 별별락장 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축제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가족들이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 괴산군 칠성면 도정로 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시장, 거리축제, 별별락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