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협의회, 낙동강 따라 모바일 스탬프 투어 6월 운영 개시

낙동강 주변 관광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6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마련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5/29 [05:40]

낙동강협의회, 낙동강 따라 모바일 스탬프 투어 6월 운영 개시

낙동강 주변 관광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6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마련

김미숙 | 입력 : 2024/05/29 [05:4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부산 강서구 등 낙동강 권역의 6개 지자체로 구성된 낙동강협의회는 6월부터 ‘낙동강 따라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운영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낙동강 주변 관광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6개 지자체(부산 강서구·북구·사상구·사하구, 경남 김해시·양산시)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스탬프 투어는 낙동강 인근의 우수한 자연 관광명소 6개 지점과 각 지자체별 대표 관광명소 6개 지점, 총 12개 지점으로 운영되며, 강서구는 대저생태공원, 가덕도 대항항 포진지 동굴을 선정했다.

 

▲ 2024 낙동강따라 모바일 스탬프투어 _ 부산강서구

 

그 외 관광지로는 경남 양산시(황산공원, 통도사), 경남 김해시(김해낙동강레일파크, 대동생태체육공원), 부산 북구(금빛노을브릿지, 부산북구역사문화홍보관), 부산 사상구(삼락생태공원, 운수사), 부산 사하구(아미산 전망대, 다대포해수욕장 고우니 생태길)가 있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올댓 스탬프’ 어플을 설치 및 실행하여 ‘낙동강 따라 스탬프 투어’를 선택한 후, 관광지점에 방문하면 스마트폰 위치정보(GPS)를 통해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스탬프 인증 개수에 따라 3개 지점 방문 시 1만 원, 12개 지점을 완주하면 4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방문 소감과 별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낙동강협의회 6개 지자체 간 상생 협력으로 마련한 이번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통해 침체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남 양산시 물금읍 낙동강자전거길 23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낙동강, 스탬프투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