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해설과 함께 하는 DMZ OPEN 투어 상품 출시

매주 주말 운영, DMZ관광의 새로운 시장 여는 첫걸음 기대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5/30 [05:42]

경기관광공사, 해설과 함께 하는 DMZ OPEN 투어 상품 출시

매주 주말 운영, DMZ관광의 새로운 시장 여는 첫걸음 기대

양상국 | 입력 : 2024/05/30 [05:4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기존 제3땅굴과 도라전망대 위주의 DMZ 투어에서 벗어난 해설과 함께하는 ‘DMZ OPEN’ 임진각 평화누리 투어 상품이 출시됐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민간인통제구역(민통선)을 포함한 임진각 평화누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해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DMZ 투어상품 ‘DMZ OPEN’을 6월 1일(토)부터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상품은 <철책선을 열다> 생태탐방로, <DMZ를 향한 첫 걸음> 납북자 기념관-증기기관차-독개다리-벙커, <날아서 임진강을 건너다> 평화 곤돌라, <DMZ는 피크닉이다> 평화누리 바람의 언덕 등으로 구성, 반나절이면 모두 즐길 수 있다.

 

▲ dmz투어상품 _ 경기관광공사

 

특히, 이번 ‘DMZ OPEN’ 투어는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임진각평화누리의 역사, 문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전 일정에 해설사가 함께 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콘텐츠에 의미와 재미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투어를 준비 한 공사 관계자 역시 “DMZ는 그냥 지나치면 사소하고 작지만, 제대로 알고 보면 훨씬 크고 의미있게 다가 온다”며, “이번 DMZ 투어상품의 알찬 구성, 합리적 가격, 차별화 된 매력을 반드시 만나 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DMZ OPEN 페스티벌(www.dmzopen.kr)과 연계 한 이번 투어는 6월 1일(토)부터 11월 17(일)까지 매 주말 토, 일요일 오전, 오후에 진행된다. 사전예매(www.dmzdocent.com)와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소인 동일하며 오전상품은 1만 5천원/인, 오후상품은 1만 8천원/인이다. DMZ OPEN 페스티벌의 콘서트, 전시, 스포츠 등 주요 행사가 열리는 날에는 DMZ 투어와 함께 페스티벌도 즐길 수 있다.

 

▲ 생태탐방로 단체 걷기

 

조원용 사장은 누구나 DMZ의 평화, 생태를 이야기 하지만 실제 DMZ를 제대로 보고 느낀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며, 누구나 쉽게, 편하게 만날 수 있는 대중성을 지닌 DMZ 투어 상품이야말로 DMZ가 생태와 평화의 공간으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DMZ 투어는 제3땅굴과 도라전망대 상품이 대부분으로, 성수기 주말의 경우 통일대교 출입 버스 수가 한정돼 있어 여행사가 새벽부터 대기해야 하는 수요과열 상황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디엠지, DMZ,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