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국제학회 연계 제주해녀 사진전 개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세계문화유산 제주해녀의 삶과 문화 홍보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5/31 [08:38]

제주도, 국제학회 연계 제주해녀 사진전 개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세계문화유산 제주해녀의 삶과 문화 홍보

이소정 | 입력 : 2024/05/31 [08:3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6월 3일~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0회 국제환경인간공학 회의(ICEE 2024)와 연계해 제주해녀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살아있는 세계문화유산인 제주해녀의 삶과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ICEE 2024는 한국생활환경학회 주관으로 29개국 전문가 200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제주해녀 관련 세션이 마련돼 서울대 의류학과 이주영 교수가 '제주해녀의 추위 적응과 체온 조절'에 관한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 제주해녀 사진전 _ 제주도

 

사진전은 행사 기간 내내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 영주홀 앞 로비에서 열린다. 매그넘 소속 데이비드 알렌 하비 작가의 흑백사진 24점을 비롯해 제주해녀 기록사진 12점, 제주해녀 소개 배너 4점 등 총 40여 점의 작품이 국영문 설명과 함께 전시된다. 아울러 학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법환해녀학교에서 해녀 물질 관람 및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100여 명이 관람하고, 30여 명은 현장에서 직접 물질을 체험하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학회예 협력을 통해 마련한 이번 사진전을 제주해녀 문화와 물질작업의 환경인간공학적 의미가 조명되고, 제주해녀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2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제주해녀, 사진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특별자치도, 모녀 맞춤형 제주 여행 명소 5선 공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