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사전예약·선착순 입장 등 수용인원 제한 “안전 운영에 중점”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6/13 [07:20]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사전예약·선착순 입장 등 수용인원 제한 “안전 운영에 중점”

박미경 | 입력 : 2024/06/13 [07:2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진주시는 어린이들이 여름철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7월부터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을 개장한다. 시는 매년 여름 시민들이 타 지역 물놀이장을 찾지 않아도 되도록 집 근처에서 어린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다. 

 

▲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_ 진주시

 

올해도 물놀이장 5개소와 바닥분수 6개소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을 7월부터 8월 말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예약 등 자세한 이용 안내는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물초울공원, 금호지 수변 테마공원, 도래새미공원, 가좌 꿈초롱공원)과 진양호공원 홈페이지(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바닥분수 6개소(평거녹지대, 남가람공원, 초전 물빛공원, 물초울공원, 나래공원, 희망광장)는 선착순 현장 접수를 통해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된다. 또한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매주 화요일은 휴장한다.

 

▲ 물놀이형 수경시설 11곳 내달 초부터 개장

 

시 관계자는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해 시설별 이용방법과 유의사항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시설별 운영시간과 수용인원이 다르므로 해당 홈페이지의 물놀이장에 대한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시청 공원관리과(055-749-8753), 진양호공원(055-749-5933)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1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시, 물놀이, 수경시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푸른 바다와 수국, 하모의 향연… 고흥 여름여행의 두 마리 토끼를 잡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